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국내 코인 거래소 순위는?

반응형

세계 거래소 순위 中

어느덧 조금씩 비트코인이 자산으로써 인정을 받아가고 있습니다. 때문에 미래가 더욱 궁금한 요즘입니다.

많은 분들이 코인 거래를 위해서 거래소를 이용하실텐데요, 오늘은 여러 기준 정보를 바탕으로 국내 코인 거래소 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실제 돈이 오가는 만큼 이용자가 많고 신뢰와 보안성이 뛰어난 거래소를 찾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아래 해당 순위 정보는 글을 작성한 시점 기준으로 조사된 자료를 바탕으로 하였으니 글을 읽기 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동성 기준 순위

CoinGecko사이트의 암호화폐 거래서 통계 자료를 참조하였습니다.

 

1. 업비트

- 보고된 거래대금: 약 2조 1,746억 1,590만 7,750원

 

2. 빗썸

- 보고된 거래대금: 약 4,668억 2,717만 3,325원

 

3. 코인원

- 보고된 거래대금:  1,654억 5,757만 9,680원


사이버 보안 기준 순위

cer.live에서 제공하는 사이버 보안 점수를 참조하였습니다. 제품 및 인프라(SSL, 보안 헤더, 쿠키 보안, DNSSEC, WAF, 스팸 방지, SPF 및 열린 포트), 사용자 계정(2FA, 강력한 비밀번호 정책, 캡차, 안티 피싱 방지, 디바이스 관리 및 출금 주소 화이트리스트), 기타(버그 현상금, 이전 해킹 사례 및 침투 테스트 보고서)를 통해 사이버 보안 점수가 계산됩니다.

 

1. 업비트

 

2. 빗썸, 코인원


신뢰지수 기준 순위

신뢰지수는 CoinGecko사이트에서 참조하였습니다. CoinGecko거래소에서 개발한 평가 알고르짐을 바탕으로 거래량의 적합성을 평가합니다. 신뢰지수는 유동성, 운영 규모, 사이버 보안 점수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계산됩니다.

 

1. 업비트, 코인원

 

2. 빗썸

 

종합적으로 판단 결과 가장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으로 판단됩니다. 결정적으로 국내 이용자 점유율도 업비트가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KRW기준 각 거래소별 기본 거래 수수료는 (업비트->0.05%, 빗썸 -> 0.25% ~ 0.2%, 코인원-> 0.2%)으로 업비트가 가장 낮았습니다. 업비트는 3개의 거래소 중 가장 늦은 2017년 시작되었지만, 거래 수수료가 낮기 때문에 빠르게 성장하여 국내 거래소 중 가장 많은 거래대금과 국내 이용자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언제나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2022.09.18 - [정보 공유] - 업비트 수수료는 얼마일까?

 

업비트 수수료는 얼마일까?

우리나라 코인 거래소 중 가장 많은 이용자 수와 거래금액이 높은 곳은 업비트입니다. 오늘은 업비트에서 거래할 시 발생되는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거래금액이 높아질수록 수수료도

where2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