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칫솔추천 켄트칫솔 (잇몸이 약하시다면 필수)

반응형

차가운 음식을 씹거나 잇몸 쪽에 닿으면 시림 증상이 심해 치과에 방문했습니다. 진단 결과 원인은 잇몸이 많이 파여있었기 때문이었는데요, 치과의사 선생님 말로는 너무 세게 이를 닦거나 딱딱한 칫솔을 사용 시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셨습니다. 원인을 해결하고자 많은 칫솔을 이용해봤는데, 그중 1년 이상 그리고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 칫솔을 추천드려볼까 합니다.

 

켄트칫솔

제가 사용 중인 제품은 켄트칫솔입니다. 잇몸이 약하신 분들께 가장 권장드립니다. 지금은 가족 모두가 사용하고 있는데, 특히 부모님이 좋아하셨습니다. 찾아보니 역사가 아주 깊었는데요, 영국 조지 2세 때부터 지금까지 왕실 조달업체로 선정되어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고 합니다. 0.01mm로 매우 가늘고 부드러운 초극세 칫솔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명한 제품으로 약국이나 일반 대형마트에서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켄트칫솔은 ORIGIANL(오리지날), COMPACT(콤팩트) 2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제품 뒷면 상단에 영어로 표시되어있습니다. 색상은 여러가지 색상이 존재합니다.

 

오리지널과 콤팩트의 차이는 칫솔모 개수입니다. 오리지널은 3,400여개의 모를 가지고 있으며, 콤팩트는 3,000여개의 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확인하실 수 있듯이 오리지날은 모가 콤팩트에 비해 많기 때문에 조금 더 너비가 넓습니다. 입이 작고 구석구석 닦고 싶은 분들은 사이즈가 작은 콤팩트를 추천드립니다. 그 외 손잡이 부분이 조금 다르긴 하나 큰 차이는 없습니다.

장점

- 칫솔모가 부드러워서 잇몸에 자극이 적습니다. 또한 부드럽기 때문에 잇몸 자극 없이 마사지가 가능합니다.

- 칫솔 머리가 크지 않아 교정 유지장치를 때문에 이를 공들여 닦아야 할 때 다른 칫솔에 비해 구석구석 잘 닦을 수 있습니다.

- 칫솔모 길이가 있어 어금니에 낀 이물질을 빼기에 편합니다.

- 칫솔모의 곡면 타입이 둥그렇게 되어있어 인체공학적입니다.

 

단점

- 아무래도 모가 부드럽기 때문에 뽀득뽀득하게 닦이는 느낌이 덜합니다.

- 가격이 비쌉니다. 약국에서는 개당 4,000원 정도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구매 시 개당 2,500원 ~3 000원 정도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 칫솔모가 잘 빠지는 편이라 이를 닦을 시 낄 때가 종종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칫솔모가 굉장히 부드러운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느덧 1년 넘게 사용하다 보니 다른 칫솔 사용 시, 특히 찜질방이나 목욕탕에서 제공되는 1회용 칫솔을 사용하면 이제는 돌로 느껴집니다. 가격대가 있기 때문에 약간 부담되실 수 있겠지만 저와 같이 약한 잇몸을 가지신 분들이나 어르신들이 사용하신다면 켄트 칫솔은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추후에 잇몸에 문제가 생긴다면 더 큰 손해일 거라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