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종량제봉투가격 지역별,용량별 쉽게 확인하기

반응형

지역별로 종량제봉투(쓰레기봉투)가격이 다르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종량제봉투 가격도 만만치 않는데요, 비싸다고해서 종량제봉투를 사용하지 않거나 무단투기 시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될 수 있습니다.

또한, 쓰레기를 몰래 소각할 경우에도 과태료가 부가됩니다.

오늘은 전국의 종량제봉투가격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종량제 봉투 가격 확인 방법

1.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 사이트인 공공데이터포털에서 전국종량제봉투가격표준데이터에 접속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새창으로 열립니다.

https://www.data.go.kr/data/15025538/standard.do

 

전국종량제봉투가격표준데이터

국가에서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공공데이터의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제11956호)』에 따라 개방하여 국민들이 보다 쉽고 용이하게 공유•활용할 수 있도록 공공데이터(Datase

www.data.go.kr

 

2. 사이트에 접속후 조금 아래로 스크롤을 하시면 '조회조권 선택'과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3. 조회조건을 시군구명으로 선택 후 검색어에 노원구를 입력 후 검색해보았습니다.

1L ~ 125L까지 종량제봉투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종량제봉투가격 확인 방법 정말 간단하죠? 

용량에 따라 잘 확인하셔서 구매하시는데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추가적으로 검색 결과를 각종 파일 형식으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어 지인에게 공유하거나 프린트하여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2022.09.20 - [정보 공유] - 종량제 봉투 타지역 사용 가능할까? (주의사항)

 

종량제 봉투 타지역 사용 가능할까? (주의사항)

이사를 하시면서 다른 지역으로 주소를 옮겼을 때, 보유하고 있는 기존 지역의 종량제봉투를 어떻게 처리하실지 곤란하셨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타지역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몇가

where2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