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종량제 봉투 타지역 사용 가능할까? (주의사항)

반응형

이사를 하시면서 다른 지역으로 주소를 옮겼을 때, 보유하고 있는 기존 지역의 종량제봉투를 어떻게 처리하실지 곤란하셨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타지역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몇가지 절차가 필요하니 글을 끝까지 봐주시기 바랍니다.

행정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규제가 개선되면서 2019년도 9월부터 종량제 봉투 타지역 사용이 가능해졌는데요, 하지만 제한 사항과 절차를 지키지 않고 사용시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종량제 봉투 타지역사용하는 방법

1. 신분증 지참 후 이사가신 지역의 주민센터에 방문합니다.

2. 타지역의 종량제 봉투를 제출합니다.

3. 제출 시 전입 인증 스티커를 받게 되는데 종량제 봉투 뒷면 중앙에 붙이시면 쓰레기 배출이 가능합니다.

 

주의할 점으로는 전입신고일로부터 1개월 이전에만 1회 가능합니다. 기간을 놓치면 전입인증 스티커를 받으실 수 없으니 전입신고 날 잊지 않고 수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종량제봉투와 음식물쓰레기 봉투 모두 상관 없지만, 지역에 따라 매수 상관 없는 지역과 최대 20~30매까지 배출 가능한 지역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입인증 스티커를 붙이지 않고 쓰레기를 배출하면 어떻게 될까?

환경미화원이 타지역 종량제 봉투는 수거하지 않기 때문에, 수거하지 않는 기간이 쌓여 최대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꼭 전입인증 스티커를 붙여서 배출하셔야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종량제봉투에 수거지역이 적혀 있습니다. 해당 수거지역을 지켜서 배출 하시면 쓰레기 봉투 다른 지역 사용 문제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