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실비김치란? 실비김치 뜻 알아보기

반응형

요즘 뉴스나, 유튜브, 티비에서 많이 보이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실비김치' 입니다. 처음 보는 분들은 대강 김치라는 것은 알겠는데 정확한 의미는 모르셔서 답답하셨을 겁니다. 오늘 실비김치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자주 나오게 된 배경까지 한 번에 알아보도록 할게요.

 

실비김치란?

대전에 중구 선화동에 위치한 소머리국밥집이 있습니다. 식당 이름인 '선화동실비식당'에서 실비를 따와 이 식당에서 제공되는 김치를 '실비김치'라고 부릅니다. 아주 매운맛으로 인기를 끌어 유명해졌습니다. 현재 매운 김치 하면 떠오르는 단어가 실비김치로 대명사화 되어가고 있을 정도입니다. 특허청 상표등록도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19년 이상의 전통으로 캡사이신을 넣지 않고 순수 고춧가루로 매운맛을 낸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얼마나 매우 실지 궁금하실 텐데요, 제가 먹어본 결과 먹으면 먹을수록 올라오는 매운맛 때문에 혀가 마비될 지경이었습니다.

매운 음식을 잘 드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만, 저와 같이 매운 음식을 잘 못 드신다면 절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왜 이렇게 유명해졌을까?

SBS에서 방영 중인 미운우리새끼라는 TV프로그램 289회에 출현하여 김종국, 김준호, 탁재훈, 이상민 등의 연예인들이 실비김치를 먹으면서 많은 대중에게 급속도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이후 먹방 유튜버들이 실비김치와 함께 먹방을 진행함으로 유명세가 더욱 가속화되었습니다.

 

어디서 먹어볼 수 있을까?

혹시 대전까지 내려가야 먹어볼 수 있을까 걱정하셨나요? 김치가 하도 유명해져서 전문 공장화 되었기 때문에 검색창에 '선화동매운실비김치'를 입력하시면 공식 사이트에서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 누적 판매량이 600,000건 넘었다고 합니다.

중독성 있고 화끈맛 매운맛을 원하시는 분, 매운 음식을 정말 잘드시는 분들은 한 번 도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