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오마카세 뜻 무엇일까?

반응형

최근 ~무슨, ~어떤 오마카세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이 글을 읽고 계신 대부분의 분들이 뜻이 궁금해서 들어오셨을 텐데요, 뜻뿐만 아니라 어떤 종류의 오마카세들이 있는지 대표적인 것들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오마카세 뜻 

먼저 안타깝지만 오마카세는 우리말이 아닌 일본말입니다. 일본말로 '맡기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일본에서는 식당에서 주방에 있는 재료를 바탕으로 주방장이 그때그때 즉석으로 만들어 내놓는 요리를 뜻 합니다. 즉, 가는 날마다 그리고 가는 시간마다의 재료로 요리를 만듬을 의미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가지고있는 재료를 바탕으로 그때그때 내놓는 요리를 의미하는 건 같지만, 고급 코스요리를 뜻하는 의미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가격이 낮은 천 원 꼬치 요리에서도 심심치 않게 쓰이는 반면, 우리나라에서만  유독 비싼 요리를 의미할 때 사용되고 있습니다.


어떠한 오마카세들이 있을까?

불과 1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나라에서 오마카세는 대부분 비싼 가격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즐기지 못하는 요리였지만, 최근에는 가성비 오마카세를 내세워 다양한 요리와 디저트까지 맛볼 수 있는 곳이 많아졌습니다. 또한, 요리사가 하나하나 요리를 직접 내주고 설명까지 해주어 요리를 제대로 느낄 수 있고 대접받는 느낌까지 느낄 수 있기에 점점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시미 오마카세

가장 흔하고 널리 알려진 오마카세로 여러 종류의 활어회를 주재료로 맛볼 수 있는 요리를 의미합니다.

 

한우 오마카세

우리나라 젊은 층에서 많이 인기를 끌고 있는 요리입니다. 한우에서 맛있는 여러 부위를 요리사가 직접 구워 제공하는 요리를 의미합니다.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유명한 곳은 예약하려면 수개월씩 걸린다고 합니다. 1인당 30만 원을 훌쩍 넘는 곳이 많을 만큼 가격대가 있습니다.

 

맥주 오마카세

여러 종류의 수제 맥주와 간단한 안주를 맛볼 수 있는 요리입니다. 이색 데이트 장소로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커피 오마카세

다른 오마카세들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여 최근 젊은 층이 많이 찾고 있는 오마카세입니다. 여러 원두를 바리스타가 직접 내려주며 커피 종류와 맛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3만 원에서 5만 원 사이로 즐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