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공유

구리 맛집 화적당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 취미는 블로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구리 수택동에 위치한 구리 맛집 화적당이라는 곳이에요.

고깃집을 찾다가 들어가 보았습니다.

깔끔해 보이고 한 번도 안 가본 곳이라 설레는 마음으로 방문하였어요

메뉴판 앞면이에요. 점심특선메뉴를 파네요.

오전 11시 ~ 오후4시까지 소고기 샤브 2인 이상 주문 가능합니다.

곁을임메뉴와 함께 한다면 충분히 매력적일 것 같아요

이어서 가장 중요한 고기 가격입니다. 메뉴판으로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처음 왔으니 구리 맛집 화적당의 대표 메뉴 숙성 삼겹살 1인분과 소갈빗살 1인분을 시켜보았어요.

숙성 삼겹살은 삼겹살을 누룩으로 항아리에 숙성하였다고 하네요.

소갈빗살은 육즉이 풍부하고 고소한 고급 소고기 부위라고 하네요.

아 그리고 정말 이곳의 최고 좋은 점은 바로

고기류를 주문하면 무료 전골요리 선택이 가능해요!

소고기 샤부샤부와 해물된장찌개 전골 둘 중 하나 택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해물된장찌개 전골을 선택하시면 짜글이 된장 밥을 드실 수있어요.

저는 짜글이된장밥을 먹어보기 위해 된장을 택했습니다.!

전골요리를 끓이면서 먹을 수 있도록 고기불판 옆에 따로 불이 존재합니다.

또 재밌었던 점이 모래시계를 주시는데 뒤집으면 고기가 잘 익는 온도 3분이라고 적혀있습니다 ㅎㅎ

모래가 다 떨어지면 그때부터 고기를 구우면 됩니다. 화적당 직원 분들 정말 친절하네요 ~

기본 밑반찬입니다. 특히 명이나물과 절인 배추에 고기를 싸 먹으니 정말 맛있었어요~

앞 그릇과 함께 소스 2종류가 제공됩니다.

두 소스 모두 맛났어요. 하나는 칠리소스 맛이고 다른 하나는 된장 맛이었어요.

소갈비살

먼저 소갈빗살입니다. 사진 보니 고기가 또 당기네요.

소고기 살이라 강불에 살짝 익혀 부드럽게 먹었어요.

화적당의 고기질이 전반적으로 모두  좋았어요.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역시 구리 맛집!

항아리숙성삼겹살

이어서 항아리 숙성 삼겹살입니다. 제목처럼 항아리에서 잘 숙성되고 있네요.

다른 삼겹살에 비해 굉장히 고소했어요. 고기질도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소갈빗살과 버섯을 먼저 익혀보았어요.

빨리 익길 기다려봅니다.

언제나 고기 익길 기다리는 시간은 느리게 갑니다 ㅎㅎ

고기들이 다 익은 모습입니다.

마늘과 삼겹살과 소갈빗살과 버섯의 조합이라니

지글지글... 정말 먹음직스럽네요~ 

 

해물된장찌개전골

고기만 시켰는데 해물된장찌개 전골이라니! 정말 가성비 최고입니다!

재료들이 정말 싱싱했고, 안에 꽃게와 새우가 들어가 있었어요.

전골과 함께 먹으니 고기가 더 맛있었어요.

전골에 추가 메뉴도 추가하실 수 있어요!

물냉면

고깃집에서 냉면을 또 안 먹고 지나칠 수 없었어요.

특히 가격이 3,000원이라 부담 없이 시켜보았어요.

보통 다른 고깃집에서는 냉면이 최소 6천 원 이상하는데

그런 냉면들과 비교해도 전혀 부족한 점이 없었어요.

역시 우리의 화적당!

구리 맛집으로 뽑아도 손색 없습니다.

짜글이된장밥

정말 배불렀지만.. 오늘 아니면 또 언제 와보겠어요 ~

궁금한 건 다 먹어봅니다.

짜잔 ~ 짜글이 된장 밥이에요. 가격은 2,000원이었고

양푼에 김가루, 참기름, 햄이 들어간 밥이 제공됩니다.

먹던 전골에 넣고 비비고 끓이면 짜글이 된장 밥이 완성됩니다!

화적당 가게 내부 모습입니다. 굉장히 깔끔하고 고깃집인데도 불구하고 분위기가 있습니다.

1층과 2층에서 모두 식사가 가능해요.

위 4개의 사진 중 오른쪽 상단 사진 에보시면 저곳에서 고기가 숙성되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ㅎㅎ

 

2명에서 34,700원으로 정말 맛있고 푸짐하고 다양하게 먹었습니다.

고기에 냉면에 전골에 짜글이 밥까지 정말 가성비 최고인 구리 맛집 이었습니다.

저는 기회가 되면 또 방문할 겁니다.

마지막으로 위치 지도 첨부해드릴게요.

 

감사합니다. 언제나 구독과 댓글 공감은 감사해요 X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