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식중독 예방법 및 증상

반응형

식중독 타파하자!

안녕하세요. 글작성자입니다.

우선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오늘은 얼마전 사건이 발생한 안산 유치원 집단 식독증 사건에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식중독은 왜 걸릴까요?

식중독균의 번식 속도는 대부분 35~36도 내외에서 번식속도가 가장 빠르다고합니다.

따라서 특히 여름에 식중독은 주로 주로 부패한 음식이나 과일등을 먹고 미생물에의해 많이 걸리게됩니다.

 

식중독 예방을 위해서는 어떻게해야 할까요?

답은 간단합니다. 뜨거운 음식은 60도 이상으로, 차가운 음식은 4도 이하로 음식을 보관하게되면 세균의 증식을 방지할 수 있게됩니다.

 

식중독 증상 알아보아요.

식중독 증상은  구토, 발열, 설사, 식중독 두드러기 등등의 증상이있습니다.

 

식중독 치료 방법은 무엇일까요?

식중독의 기본적인 치료는 체내 수분 손실 보충과 전해질 불균형 해결을 위한 수액 공급으로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증상이 심해기지전에 유사 증세가 보이면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있는 식중독 음식 제조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알려드릴 음식은 바로 생강즙입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혹시 식중독이 걸리신분이 있다면 따라해보세요~

생강 큰 주먹 한두줌을 믹서기로 갈아 즙을 짜내고 설탕을 넣어 하루에 여러번 나누어 드시면 됩니다.

 

오늘 이렇게 간단하게 식중독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짧게 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

 

2020/06/16 - [건강] - 설사 할 때 좋은 음식과 대처법

 

설사 할 때 좋은 음식과 대처법

안녕하세요. 글 작성자입니다. 오늘은 설사에 대해 다루어보겠습니다. 하루하루 다르게 더워지고 있는 요즘 더위를 이겨내기 위해 찬 음식이나, 얼음, 음료수, 아이스크림을 많이 접하게 되면서

where22.tistory.com

2020/06/15 - [건강] - 빈혈 증상

 

빈혈 증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방문자분들의 건강을 위하여 '빈혈'의 증상과 '빈혈'에 좋은 음식에 대한 글을 써보겠습니다. 저는 빈혈 하면 바로 생각나는 것이 어지러움증입니다. 아래 글로 간단히 알아

where22.tistory.com

2020/06/13 - [건강] - 신경쇠약 증상과 신경쇠약에 좋은 음식

 

신경쇠약 증상과 신경쇠약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현대인들이 겪고 있는 '신경쇠약'에 증상과 '신경쇠약'에 좋은 음식에 대한 글을 써보겠습니다. 지친 몸과 정신 조심하자! 신경쇠약이란 무엇인가? 신경쇠약이라고 할

where2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