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냉대하 증상 및 치료방법

오늘은 여성과 관련된 흔하면서도 불편한 질병인 냉대하증의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냉'은 여성의 생리적 분비물로 여성의 생식기를 촉촉하게 해주는 투영하고 끈적끈적거리는 액체입니다.

냉은 여성의 생식기를 외부의 유해세균이나 박테리아 등을 보호해줍니다.

냉대하증은 즉 분비물이 병적으로 많이 증가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요통, 복통, 기타 증상을 겸할 수 있어 흔하지만 신경써야하는 질병입니다.

 

냉대하 증상

대하증은 원인에 따라 여러 형태가 나타납니다. 주로 흰색, 누런색, 붉은색, 회색 등의 분비물이 흘러내릴 정도로 많이 분비되게 됩니다.

또 한, 가려움과 비린내를 함께 유발하기도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질 내부에 화끈거리는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나타납니다.

 

냉대하증 원인

여러 원인이 있지만 가장 잘 알려진 사항으로는 스트레스, 잦은 질 세척, 항생제 남용, 피임기구 사용 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의 원인으로 질내 산성도가 떨어져 각종 곰팡이균, 세균 등이 침입하여 질에 염증을 일으켜 대하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냉대하증 치료

냉대하증 없애는 방법은 초기에는 청결제를 이용하여 씻고 확실하게 건조해 균이 증가하는 것을 막아주도록 합니다.

특히 월경기나 산후에 과다한 성생활을 피하고 또한 찬 음식, 냉수 목욕, 찬 곳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악화될 경우에는 즉시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 치료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냉대하증 예방

규칙적인 생활 습관으로 내분비 기능이 원활히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외음부와 항문 주위를 깨끗한 물로만 헹구도록 하며 수건으로 문지르지 말고 자연스러운 바람을 이용해 말리도록 합니다.
순면 100% 속옷을 입도록 하며 꼭 끼는 속옷과 바지류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결제를 매일 이용하여도  질내의 정상균까지 죽일 수 있으므로 2-3일에 한 번씩의 뒷물을 권장드립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로결석 증상  (3) 2021.04.26
땀띠 없애는 방법  (4) 2021.04.25
냉대하 증상 및 치료방법  (2) 2021.04.23
방광염 증상과 원인  (2) 2021.04.22
필수 고혈압 낮추는 방법 5가지  (2) 2021.02.01
동맥경화증 초기증상 그리고 치료법  (4) 2021.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