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 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카카오톡에서 오픈채팅을 통해 여러 사람들과 정보 공유를 할 수 있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주식, 고민, 인테리어, 육아, 스포츠, 공부, 취미, 책 읽기 등 모든 분야의 채팅방이 열려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 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지금 제가 천천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 법

1. 카카오톡 어플에 접속한 후 하단의 2번째 탭을 눌러줍니다.

2. 상단의 말풍선+을 눌러줍니다.

3. 오픈채팅을 눌러줍니다.

 

오픈채팅 공간으로 들어왔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나만의 오픈 프로필을 만들어 오픈채팅방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프로필을 공개 안 할 수 있어 익명으로 채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상단의 돋보기를 클릭 해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키워드를 입력하면 원하는 방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제가 예시로 '육아'를 검색해봤습니다.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개념이 있어서 #육아와 관련된 방목록이 뜨게됩니다.

현재 참여 중인 인원과 간단한 방 설명 소개글을 보고 원하시는 방에 들어가면 됩니다.

방에 들어가기 전 프로필 설정을 하게 됩니다. 카카오프렌즈 프로필, 실제 카카오톡 프로필, 오픈 프로필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프로필을 선택 후 채팅을 즐기시면 됩니다.

 

직접 오픈된 방에 참여하는 방법 외에, 자신이 오픈채팅방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가끔 심한 홍보와 눈살 찌푸리는 글도 볼 수 있지만 차단하거나 신고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오늘 간단하게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신과 같은 관심분야를 가진 사람들과 모여 친목도 도모하고 좋은 정보도 많이 공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