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방법

반응형

어느 날 애드센스에 로그인해보니 상단에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경고가 떠 있었습니다. 어떠한 문제인지 확인해보니 크롤러: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으로 광고 게재 제한됨 상태였습니다.

광고 수익과 연결된 문제이다 보니 신속한 처리가 필요했습니다.

한 번만 발생한 것이 아니라 여러 번 이 문제가 발생했었는데요, 제가 해결한 방법에 대해 공유해보려 합니다.

단계는 많아 보여도 1분이면 따라 하실 수 있으니 부담 갖지 말고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원인

크롤러는 구글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로 스파이더 또는 봇이라고 부릅니다. 웹페이지의 콘텐츠를 처리하고 색인하는 임무를 맡고 있습니다.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서는 크롤러가 우리가 쓴 글을 방문하여 콘텐츠를 확인해야하는데 이과정에 문제가 생기면 오류가 뜨게됩니다. 따라서 크롤러가 우리가 쓴 글을 잘 방문할 수 있도록 수동 색인 요청이 필요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방법

1. 애드센스 계정 로그인 후 좌측 메뉴에서 정책 센터에 들어갑니다.

 

2. 중간에 문제 발생 위치를 클릭합니다.

 

3. 문제가 발생된 글의 URL을 주소창에서 복사합니다.

 

4. URL 복사 이후 구글서치콘솔에 접속하여 좌측 메뉴에서 URL 검사를 클릭합니다.

 

5. 3번 사항에서 복사한 URL 주소를 붙여 넣습니다.

 

6. URL 검사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의 실제 URL 테스트를 클릭합니다. 실제 URL 테스트 중이라는 팝업이 뜨며 1~2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7. 실제 URL 테스트가 끝난 후, 색인 생성 요청을 클릭합니다.

 

8.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하셨다면, 정상적으로 색인 생성 요청이 진행된 것입니다.

 

잘 따라오셨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모든 단계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1~2일 지나 광고 크롤러 오류가 모두 해결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아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도움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