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무료 직업 적성 테스트 인적성검사로 성격 테스트 해보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 취미는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무료  직업 적성 테스트인 인적성검사를 통해

성격 테스트 및 직무에 맞는 적성을 알아볼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이용한 곳은 무료 직업 적성 테스트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인 인적성검사입니다.

 

사람인 타고난 내  성향에 맞는 직업 알아보기

 

사람인 인적성검사는 사람들의 성격 특성, 능력을 분석하여

채용정보와 기업에 대해 제공받을 수 있도록

사람인이 직접 개발한 검사라고합니다.

www.saramin.co.kr/zf_user/member/svq/intro

 

 

 

검사자의 성향을 분석하여 직무와의 적합도를 제시해줍니다.

직무적합도란 해당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역량이의 적합도를 말합니다.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과 본인의 역량을 비교분석한다면 (= 직업 적성 테스트)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사람인 인적성검사는 무료 직업 적성 테스트이고

PC, 모바일 모든 곳에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어요.

언제 어디서든 시간과 장소에 제약받지 않고 검사에 응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사람인 로그인 후 나의 Profile 페이지에 들어오셔서

중간의 오른쪽의 무료 인적성검사 응시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이제 성격 테스트가 시작됩니다.

 

검사 문항수는 총 60문항이고, 제한시간은 20분입니다.

응시 전 유의사항을 꼼꼼하게 읽고 약관 동의 후 검사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상단 오른쪽에 제한 시간이 표시되네요.

간단한 문항들의 답을 채워가며 진행하실 수 있어요.

 

 

인성검사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저는 너무 궁금해서 재빨리 결과 확인하기를 눌렀습니다.

결과 분석은 최대 24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고 적혀 있었지만

저는 바로 결과를 볼 수 있었어요.

 

 

응시를 하고 다시 들어가 보니 인적성검사 탭에 응시 목록이 나옵니다.

인성검사는 최초 응시일로부터 1년간 최대 4회 응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검사 완료 후 30일 이후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무료 직업 적성 테스트라고 막 검사하면 안 되겠네요 ㅎㅎ

 

 

직종을 선택해봅니다.

자신이 원하는 직종을 선택하고 그에 맞는 직무적합도 결과를 보실 수 있어요.

 

 

저는 IT 인터넷을 선택하고 직무접합도 결과를 봤습니다.

각 요인별로 상세한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결과를 보니 기대 이상으로 정확한 결과를 내주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사람인 직업 적성 테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료이고 쉽게 이용하실 수 있으니 많은 분들이 

받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