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리전 몸무게 증가 가슴통증, 비정상일까?

반응형
생리 전만 되면 몸무게가 증가하고 가슴 통증이 있어요.


많은 여성들이 생리 전 증후군이 있는데요, 특히 몸무게 증가, 가슴통증, 아랫배 통증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나만 비정상이라 아픈 것인지 아니면 다른 사람들도 같은 증상이 있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이번글을 끝까지 읽어보시면 궁금했던 사항을 모두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생리전 몸무게 증가... 안 빠지면 어떡하지?

먼저 생리전 몸무게가 증가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생리 전에는 호르몬이 변화하고 식욕이 늘어 이로 인한 섭취량 증가로 몸무게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생리로인한 체내의 혈액이 늘어 몸무게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현상이며 다행히 일시적인 체중 증가이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실 필요 없습니다.

 

즉, 지극히 정상적인 현상으로 전혀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3kg 이상 몸무게가 증가하였다면 단순 생리의 문제가 아닐 수 있습니다.

 

생리 전 가슴통증 도대체 무엇이 문제일까?

생리 전이 되면 가슴 양쪽이 저리거나 멍든 통증이 느껴지실텐데요, 호르몬 변화로 유방 조직에 변화가 생겨 염증이 생기거나 민감도가 증가하여 생기는 증상입니다.

 

이럴 때는 꽉 끼는 브래지어는 피하고, 가슴을 따듯하게 유지시키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생리가 끝난 뒤에도 계속해서 가슴 통증이 지속된다면 다른 문제일 수 있으니 산부인과 내원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지긋지긋한 생리전 아랫배 통증...해결책은?

아랫배 통증은 가장 흔한 증상으로 크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호르몬 변화로 자궁 내막이 두꺼워지고 수축 과정을 반복하면서 아랫배 통증을 유발시키게 됩니다.

 

보통 생리가 끝나기 전까지 지속됨으로 굉장히 고통스러울 수 밖에 없는데요, 통증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배를 따듯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배를 따듯하게 해주면 자궁 내의 조직과 신경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찜질을 해주거나 온열 패드로 등으로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추가로 충분한 휴식(수면)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