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입대 준비물, 군대 필수품은?

반응형

입대를 앞두고 준비물들이 많아지는데요, 신경 안 쓰고 있다가 입대 당일 곤란한 상황에 처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군대 필수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용빈도는 높지만 보급이 안 되는 품목 중 반입이 가능한 필수 품목위주로 알아보았습니다.

 

입대 준비물

1. 유성매직

훈련소에 도착하면 처음으로 개인 보급품을 받게 됩니다. 군보급품은 모두 똑같이 생겼기 때문에 이름을 적어놓지 않으면 섞이거나 도둑질당할 위험이 커집니다. 따라서 잘 지워지지 않는 유성매직으로 이름을 적어놓아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보급되지 않고 사용빈도도 높기 때문에 필수로 챙겨야 할 품목 중 하나입니다.

 

2. 귀마개

군생활을 하게되면 공동 생활관을 이용하게 됩니다. 보통 적게는 5명 많게는 25명까지 같은 생활관을 이용하는데요, 많은 인원들과 취침을 하다 보면 예민한 사람은 잠에 쉽게 들지 못할 수 있습니다. 군대에서 취침 시 귀마개 사용은 크게 터치하지 않기 때문에 예민한 분들은 필수로 추천드립니다.

 

3. 뒤꿈치 보호패드

군대에서 보급해주는 군화는 거칠고 딱딱합니다. 각종 훈련 시 오랜 시간 군화를 착용하다 보면 뒤꿈치 까짐, 물집이 생기는데요, 뒤꿈치 보호패드를 붙여주면 이러한 문제를 방지해 줄 수 있습니다. 소모품으로 자대 배치 후에도 계속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재구매율이 높은 편입니다.

 

4. 군화 전용 깔창

군화에 들어있는 깔창은 쿠션이 적어 딱딱합니다. 훈련 시 장시간 걸어여하는 행군을 하기 때문에 충격 흡수가 뛰어난 깔창이 필요합니다. 행군이 꼭 아니더라도 군생활 내내 딱딱한 군화를 신어야 하기 때문에 흡수력이 뛰어는 깔창은 필수입니다. 쿠션이 없다면 허리와 무릎에 충격이 가 전역 후 후유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군용 시계

군인이라면 언제나 항시 시계가 필수입니다. 잦은 훈련에서 내구성을 뒷받침해줄 수 있는 튼튼한 것이 중요하며, 날짜, 요일,  스톱워치, 알람, 라이트 등의 부가적인 기능이 있는 군용 시계가 필요합니다. 주로 카시오나 G-SHOOK 제품이 인기가 많습니다.

 

6. 살균 소독 밴드

훈련 중 생각지 못한 부상 및 작은 상처를 보호할 때 필요합니다. 땅에서 훈련을 많이 하기 때문에 소독이 필요한 상황이 많습니다. 저렴한 제품보다는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살균소독제가 함유되어 있는 살균 소독 밴드도 필수 품목입니다.

 

7. 볼펜(4색)

복무 신조 암기, 훈련 내용 필기, 가족이나 친구에게 편지 작성 시 볼펜을 필수이며, 검정, 빨강, 파랑, 초록 4색 볼펜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8. 고무링

군복 바지 밑단에 사용되는 고무링은 보급되는 품목이지만 쉽게 잃어버릴 수 있으므로 여유분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훈련소나 자대에서 고무링을 잃어버리면 크게 혼날 수 있기 때문에 추가로 꼭 챙기셨으면 합니다.

 

나라를 위해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전국의 국군장병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이상으로 군대 필수품에 대한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